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은 몇 년 주기로 해야 하나요?
우리나라는 전 세계적으로 위암과 대장암 발병률이 높은 편이라,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위·대장 내시경은 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검사 방법이죠. 그런데 왜 40대부터 2년마다, 50대부터 5년마다 검사를 받아야 하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 이유와 함께 나에게 맞는 검진 주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위내시경 왜 40세부터 2년마다 권장될까? 위암은 초기 증상이 거의 없어 조기 발견이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