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회는 젊은 세대의 고립과 은둔 현상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사회적 문제를 넘어 청년들의 정신 건강과 국가의 미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이슈입니다. 따라서 고립·은둔 청년 실태조사가 실시하고 있습니다.
실태조사 개요
고립 은둔 청소년 대한 생활 실태와 욕구를 파악하고 정책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11일부터 내달 31일까지 ‘고립·은둔 청소년 실태조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2024년 고립·은둔 청년 실태조사
이번 조사는 전국 9∼24세 청소년을 대상합니다. QR코드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사전 조사가 진행되며, 고립·은둔으로 판단된 청소년에게는 문자 메시지 또는 이메일로 본 조사 링크가 발송됩니다.
고립·은둔 청년 실태조사 사전조사 사이트
사전조사는 여러분이 고립 청소년 또는 은둔 청소년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데 이용됩니다. 사전 조사에 성실하게 응답해 주신 분들께는 추첨을 통해 2천원 상당의 모발일 상품권(500명)과 태블릿PC(1명)이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전조사가 끝난 후에 고립 청소년 또는 은둔 청소년에 해당하는 경우 동의하신 경우에 본조사 설문지가 보내질 예정입니다.
조사 이후에는 도움이 필요한 고립·은둔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치유, 학습, 가족관계 회복 등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